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10 부팅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 시작 프로그램 관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을 하다보면 느려지는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일입니다.

인터넷 서핑만 하더라고 임시파일이나 캐시등이 컴퓨터에 쌓이게 되기 때문에 느려질수 밖에 없습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의 경우 컴퓨터가 재부팅되더라도 컴퓨터 설정의 기본값이 변경이 되지 않도록 시스템 시작과 관련하여 

다양한 값을 레지스트리에 저장을 하도록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윈도우 시작 프로그램 역시 레지스트리을 사용을 하기 때문에 윈도우 시작 프로그램에 많은 프로그램들이 설정이 되어 

있으면 컴퓨터의 부팅속도를 느리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윈도우 시작 프로그램은 말 그래도 윈도우를 부팅할 때 자동적으로 실행이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따로 실행을 하지않아도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어 창이 열리거나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이 되고 있는 프로그램들을 말합니다.

윈도우 시작 프로그램에 많은 프로그램들이 설정이 되어 있다면 부팅이 느려지는것은 당연합니다.

부팅과 동시에 수많은 프로그램을 실행을 한다면 당연히 부팅속도를 느리게하는 원인이 됩니다.

불필요한 시작 프로그램을 삭제를 하여 컴퓨터의 부팅속도를 빠르게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0 부팅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윈도우이 + R 키를 눌러 실행 창을 열어줍니다.

msconfig 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구성 창이 열립니다.

상단 메뉴에 시작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작업 관리자 열기를 클릭합니다.






작업관리자 창이 열립니다. 

시작 프로그램에 많은 프로그램이 설정이 되어 사용상태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부팅시 꼭 필요한 프로그램(백신등과 같은 프로그램)을 제외한 나머지 프로그램을 사용에서 사용 안 함으로 설정을 합니다.



윈도우 10 부팅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 시작 프로그램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