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진 해상도 높이는 방법 waifu2x 사이트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이나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컴퓨터로 확인을 할 때 작은 사진의 경우 확대를 하거나 크게 보려고 하면 사진이 

흐릿하게 보이거나 사진 뭉개져서 보이는 경우가 발생을 합니다.






모든 사진에는 해상도라는 것이 있습니다.

해상도란 화면에서 그림이나 글씨가 어느 정도 정밀하게 표현이 되는지를 나타내는 말로 1인치당 들어가있는 픽셀 수를 

의미합니다.

컴퓨터는 사진이나 그림을 화면에 나타내기 위해서 픽셀이라는 단어를 사용을 합니다.

그림판 등의 프로그램을 사용을 해서 글자를 크게 확대를 하게되면 글가자 여러개의 사각형으로 나누어져 표현이 되는것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즉 컴퓨터는 화면을 미세한 크기의 사각형으로 나눈다음 하나의  픽셀에 하나의 색을 표현을 하게 됩니다. 

해상도가 높으면 높을수록 더 많은 픽셀이 들어가기 때문에 이미지를 좀 더 섬세하고 선명하게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의 경우 대부분 사진이 찍힐때 결정이 되는 부분이지만 나중에 프로그램을 이용을 해서 해상도를 높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해상도는 높이는 방법을 사용을 할 경우 원본과는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해상도 높이는 방법으로는 waifu2x 라는 사이트를 이용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해상도 높이는 방법 waifu2x 사이트 이용방법




사진 해상도 높이는 방법 waifu2x 사이트



사진 해상도 높이는 방법 waifu2x 사이트로 이동을 합니다.

waifu2x 사이트경우 컨볼루션 신경망(CNN) 시스템을 통한 딥 러닝으로 2차원 이미지의 해상도를 개선합니다. 

그림뿐만 아니라 사진의 경우도 가능합니다.

waifu2x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파일 선택을 클릭을 해서 해상도를 높일 파일을 불러옵니다. 

스타일에 그림이나 사진을 선택을 합니다. 

노이즈 감소에서 노이즈 감소 효과를 선택을 합니다. 

노이즈 감소의 경우 실제로 노이즈가 있는 이미지에만 사용을 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섬세한 부분이 뭉개질 수 

있습니다.

확대에서 확대할 비율을 선택을 합니다. 

로봇이 아닙니다. 체크 후 변환을 클릭을 하시면됩니다.




사진 해상도 높이는 방법 waifu2x 사이트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