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즈뷰어 oz viewer 설치 및 오류 해결방법

category IT 정보 2019. 11. 20. 07:35

오즈뷰어 oz viewer 설치 및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으로 여러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이용을 하다보면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설치가 됩니다.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사이트 이용시 필수설치 사항이며 오류없이 설치가 되는것이 대부분입니다.




필수 프로그램 중 설치가 되면서 오류가 발생을 하거나 실행시 오류가 발생을 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 중 오류가 많이 발생을 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가 바로 오즈뷰어 oz viewer 입니다.

오즈뷰어 oz viewer 는 포시에스 FORCS라는 소프트웨어 자문 및 개발 기업에서 개발한 오즈 리포트 전용 뷰어입니다.

오즈 리포터 전용 파일인 ozd 파일을 열어 뷰어에 표시하거나 메모를 주가하여 최종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오즈뷰어 oz viewer 의 경우 각종 증명서나 관공서 이용시 발급이 되는 문서등을 확인을 하거나 출력을 할 때 많이 이용이 

됩니다.

오즈뷰어 oz viewer 설치나 실행 중 오류가 발생을 하게 되면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를 하시는것으로 오류를 해결을 

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오즈뷰어 oz viewer의 경우 재설치를 하시기전 기존에 있던 오즈뷰어를 먼저 제거를 해주시고 재설치를 

하시는것을 권장합니다.




오즈뷰어 oz viewer 설치 및 오류 해결방법





먼저 설치가 되어 있는 오즈뷰어 oz viewer 를 삭제를 합니다.





작업표시줄에서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 후 제어판을 검색을 해서 실행을 합니다.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리스트에서 오즈뷰어 oz viewer 나 VOICEYE Marker for ReportViewer 를 찾아 삭제를 진행을 

합니다.






정보공개포털 사이트



정보공개포털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메인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려 오른쪽 이용안내를 찾아 클릭을 합니다.








플러그인뷰어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OZ 뷰어 + 보이스아이 항목을 다운로드 해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오즈뷰어 oz viewer 오류가 해결이 된것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오즈뷰어 oz viewer 설치 및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