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컴퓨터 메인보드 확인하는 방법 메인보드 확인하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을 하시다보면 컴퓨터 부품의 정확한 모델명을 알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컴퓨터를 업그레이드를 할 때 부품들의 정확한 모델명을 알고 계셔야 부품간의 호환여부를 확인을 하고 

업그레이드를 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는 컴퓨터에서 중요한 부품 중 하나인 메인보드를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인보드는 컴퓨터 내에서 기본 회로와 부품을 담고 있는 가장 기본적이고 물리적인 하드웨어입니다.

마더보드 또는 주기판이라고도 합니다.

컴퓨터의 실핼 환경을 설정하고 그 정보를 유지해 주며 컴퓨터가 안정적으로 구동할 수 있도록 하며 컴퓨터의 모든 

장치들의 데이터 입출력 교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설계 여하에 따라서 CPU의 종류와 메모리 최대용량, 확장 슬롯의 수량 등 기본성능이 정해지며 시스템의 안정성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CPU나 그래픽 카드, 하드디스크 등이 컴퓨터의 성능을 좌우를 한다고 하면 메인보드는 이들 구성품간의 호환성이나 

차후 기능 확장의 범위를 정하며 컴퓨터 전바의 안정적인 동작 여부를 좌우하는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사양의 메인보드를 사용을 하게 되면 나머지 부품들이 사양이 높아도 컴퓨터는 제대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거나 오류가 

발생을 할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 업그레이드에 있어서 메인보드와 호환성은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컴퓨터 메인보드 확인하는 방법



메인보드를 확인을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명령 프롬프트 cmd 를 이용을 해서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없이 윈도우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윈도우 키 + R 키를 눌러 실행 창을 열어줍니다.

cmd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명령 프롬프트 창이 나옵니다.








명령 프롬프트 창에  winc baseboara get product 라고 입력 후 엔터를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메인보드 모델명이 나옵니다.

검색사이트에서 메인보드 모델명을 검색을 하시면 상세 정보를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 메인보드 확인하는 방법 메인보드 확인하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