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usb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시스템  파일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usb 저장 매체를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휴대하기도 좋고 용량도 크기 때문에 많은 자료를 넣어서 들고 다니면서 어디서든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필자 역시도 usb 를 업무별로 해서 나누어 사용중입니다.

이렇게 usb 를 사용을 하다보면 많은 오류들이 발생을 하게 됩니다. 

이번에는 usb오류 중 'usb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시스템  파일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usb로 파일을 옮기려고 할 때 'usb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시스템  파일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류가 발생을 하면서 

파일이 옮겨지지 않는 상황을 한번쯤은 겪어보셨을꺼라 생각이 됩니다.

분명히 usb에는 충분한 용량이 남아있지만 해당 오류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usb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시스템  파일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류의 경우 usb 용량때문에 발생을 하는 오류가 

아닙니다.

usb 파일 시스템이 맞지 않아서 발생을 하는 오류입니다.

대부분 usb를 사용을 하기 위해서 포맷을 하실 때 파일 시스템을 FAT32 방식으로 포맷을 하게 됩니다.

FAT32 파일 시스템의 경우 일반적으로 사용을 하시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4GB 파일은 인식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FAT32 파일 시스템으로 포맷이 된 usb 에서 4GB 이상 용량의 파일을 

옮기게 되면 'usb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시스템  파일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류 메시지가 나오면서 파일을 옮길 수 

습니다.

해당 오류의 경우 usb 파일 시스템을 바꿔주시는것으로 오류를 해결을 하실 수 있습니다.

FAT32 파일 시스템을 NTFS 파일 시스템으로 변경을 해주시면 해당 오류가 해결이 됩니다.




usb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시스템  파일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usb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시스템  파일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류를 해결하기전 USB에 저장이 되어 있는 파일의 경우 

반드시 백업을 을 하신 뒤 진행을 하시길 바랍니다.

USB 포맷시 USB에 저장이 되어 있는 파일이 삭제됨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윈도우키 + E 키를 눌러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줍니다.

파일 시스템을 변경할 USB 디스크에서 마우스 우 클릭 후 포맷을 클릭합니다.






파일 시스템에서 NTFS 로 설정 후 시작을 클릭해서 포맷을 진행을 합니다.

4GB 이상의 파일을 옮겨도 오류가 발생을 하지 않는것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usb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시스템  파일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