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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category 생활정보 2021. 11. 18. 09:27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민원서류들을 인터넷을 이용을 해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이용을 해서 발급을 받는 서류 중 하나가 주민등록등본입니다.

주민등록등본의 경우 여러 가지 증빙 서류 중 제출을 가장 많이 하는 서류 중 하나입니다.

주민등록등본의 경우 주민센터를 방문을 하시면 발급이 가능하며 주민등록센터 방문 시 수수료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인터넷으로 발급을 하게 되면 프린터만 있으면 발급이 가능하며 수수료도 면제입니다.

해당 서비스의 경우 본인 인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발급 전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는 공동(구 공인) 인증서 등을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정부24 사이트를 클릭을 해서 이동을 합니다.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을 클릭을 합니다.

 

 

 

 

주민등록등본(초본) 교부에서 신청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공동(구 공인)인증서를 이용을 해서 본인 인증 후 로그인을 진행을 합니다.

 

 

 

 

이용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재동의 창입니다.

전체 동의에 체크 후 동의를 클릭을 합니다.

 

 

 

 

주민등록표 등본(초본) 교부 신청 창입니다.

주소와 발급형태, 수령방법을 선택 후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서비스 신청내역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문서 출력을 클릭을 해서 주민등록등본을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