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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보험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category 생활정보 2021. 10. 25. 1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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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 보험 가입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에서 일하고 있는 근로자의 경우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4대 보험 가입은 필수입니다.

 

 

정규직, 비정규직 인턴에 상관없이 직장에서 일을 하고 있는 근로자라면 가입은 필수입니다.

4대 보험의 경우 매달 월급 지급 시 4대 보험료를 제외하고 지급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회사에서 근무한 기간을 입증을 해야하거나 은행 대출, 신용카드 개설 등 4대 보험 가입 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4대 보험 가입 증명서의 경우 인터넷 사이트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를 통해서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의 경우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4대 보험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검색사이트에서 4대 보험 정보연계센터를 검색을 합니다.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4대 보험 정보연계센터 사이트에서 개인 비회원 로그인을 클릭을 합니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 에 체크합니다.

공동 인증서 인증을 클릭을 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증명서 신청/발급을 클릭을 합니다.

 

 

 

 

증명서 발급과 관련하여 아래 사항을 확인하였습니다. 에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4대 보험 가입증명서 확인 청구서입니다.

신청을 클릭을 하시면 4대 보험 가입증명서를 저장을 하시거나 출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4대 보험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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