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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category 생활정보 2021. 3. 10. 10:29

 

 

국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증명서 발급을 인터넷을 이용을 해서 발급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가 되어 있습니다.

가정에 프린터만 있다면 가정에서도 필요한 증명서를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 알아볼 증명서는 국세 완납증명서입니다.

국세 완납증명서란 국세의 납부를 증명하기 위해 작성하는 양식으로 국세 완납증명서는 관할 세무서나 인터넷 사이트

홈택스를 이용을 해서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세 완납증명서를 작성할 때에는 납제가 정보, 증명서의 사용 목적, 징수유예 또는 체납 처분 유예 내역 등으로 구분하여

각 항목에 정확한 내용을 기재하도록 하며 국세 완납증명서는 증명서 유효기간이 정해져 있으므로 이를 유의하여 필요한

수량만큼만 발급을 받도록 하여야 합니다.

국세 완납증명서는 일반적으로 은행권에서 대출을 받는 경우 필요한 양식으로 국세완납증명서를 작성함으로써 개인 또는

법인이 세금 납부 현황을 정확하게 확인을 할 수 있어 이와 관련된 업무를 정확하게 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검색 사이트에서 홈택스를 검색을 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로 이동을 합니다.

 

 

 

 

홈택스 사이트의 경우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상단에 로그인을 클릭을 합니다.

 

 

 

 

공동, 금융 인증서를 클릭을 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민원증명을 클릭을 민원 증명 발급 신청에서 납세증명서(국세 완납증명)를 클릭을 합니다.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 신청입니다.

기본 인적사항에 자신의 인적 사항을 확인을 합니다.

수령방법과 신청내용의 빨간색 점 항목을 정확하게 선택을 합니다.

신청하기를 클릭을 하시면 국세 완납증명서 출력화면이 나옵니다.

연결된 프린터를 이용을 해서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