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wi-fi 어댑터 드라이버 오류 wi-fi 어댑터의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노트북을 사용을 하는 경우 대부분 와이파아 wi-fi를 사용을 해서 인터넷을 사용을 합니다.

노트북의 경우 슬림디자인으로 경량화를 하다보면 랜포트가 없는 모델도 많습니다.




필자의 경우도 랜포트가 있는 모델과 없는 모델 두가지를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노트북을 와이파이 wi-fi 를 연결을 해서 사용을 하다보면 네트워크 문제로 인해 인터넷이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을 합니다.

네트워크를 진단을 해보면 wi-fi 어댑터의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해당 문제를 관리자의 권한으로 복구를 합니다.

문제를 해결을 완료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확인을 하실 수 있지만 와이파이 wi-fi는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wi-fi 어댑터의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i-fi 어댑터 드라이버 오류 wi-fi 어댑터의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작업 표시줄에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을 합니다.

장치 관리자를 검색 후 장치 관리자를 실행을 합니다.





장치 관리자 창이 열립니다.

네트워크 어댑터를 클릭을 합니다.





wi-fi 어댑터의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Intel(R) Dual Band Wireless-ac를 삭제를 하는 방법입니다.

Intel(R) Dual Band Wireless-ac에서 마우스 우 클릭 후 삭제를 합니다.






두번째 방법입니다. 

Bluetooth Device (Personal Area Network)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법입니다.

Bluetooth Device (Personal Area Network)에서 마우스 우 클릭 후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클릭을 합니다.





업데이트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자동 검색을 클릭을 합니다.





자동으로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진행이 됩니다.

필자의 경우 최신 드라이버로 업데이트가 된 상태라서 디바이스의 최적 드라이버가 이미 설치되어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컴퓨터 재부팅 후 wi-fi 어댑터의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습니다.오류가 해결이 되었는지 확인을 합니다.



wi-fi 어댑터 드라이버 오류 wi-fi 어댑터의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