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일이 vestcert에서 열려 있으므로 이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을 하다보면 여러가지 오류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대부분 오류에 나오는 문구나 코드를 검색을 하게 되면 쉽게 해결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볼 오류는 파일이 vestcert에서 열려 있으므로 이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오류입니다.

컴퓨터를 사용을 하다가 파일을 삭제나 수정을 하려고 할 때 '파일이 vestcert에서 열려 있으므로 이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오류 메시지가 나오면서 해당 작업이 실행이 되지 않는 오류입니다.

vestcert의 경우 금융과 관련된 은행이나 관공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되면 공인인증서를 non-ActiveX 환경에서 사용을 

하기 위해서 설치가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크롬이나 파이어폴스와 같은 브라우저에서 공인인증서를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설치를 해야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를 사용을 하지 않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필요가 없습니다.

파일이 vestcert에서 열려 있으므로 이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오류를 해결을 하기 위해서는 vestcert 프로그램을 삭제를 

해주셔야합니다.



파일이 vestcert에서 열려 있으므로 이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작업표시줄에서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을 합니다. 

제어판을 검색 후 제어판 앱을 실행을 합니다.





제어판 창이 열립니다.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을 합니다.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리스트에서 vestcert를 찾아 삭제를 합니다.



파일이 vestcert에서 열려 있으므로 이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