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d3dx9_42.dll 오류 해결 방법

category IT 정보 2020. 4. 12. 05:30

d3dx9_42.dll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을 하다보면 잘 사용을 하다가도 오류가 발생을 하기 마련입니다.

발생을 하는 오류들은 심각한 오류가 아니라면 검색을 통해서 오류를 해결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d3dx9_42.dll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에 d3dx9_42.dll이(가) 없어 프로그램을 실행을 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해당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지 않는 오류입니다.

해당 오류의 경우 d3dx9_42.dll 파일이 손상이 되거나 삭제가 되어서 발생을 하는 오류입니다.

d3dx9_42.dll 파일은 다이렉트 direct X 와 관련된 오류입니다.

윈도우 운영체제 설치시 다이렉트 direct X 역시 함께 설치가 되게 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시 정상적으로 업데이트가 되지 않거나 다른 이유로 directX가 실행이 되지 않는다면 d3dx9_42.dll 오류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d3dx9_42.dll 오류의 경우 directX 최종 사용자 런타임 웹 설치 관리자를 설치를 해주시면 오류가 해결이 됩니다.



d3dx9_42.dll 오류해결 방법



directX 최종 사용자 런타임 웹 설치 관리자 다운로드 사이트


directX 최종 사용자 런타임 웹 설치 관리자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DirectX 최종 사용자 런타임 웹 설치 관리자 다운로드 사이트입니다.

언어 선택에 한국어로 선택 후 다운로드를 클릭을 합니다.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해당 파일을 실행을 합니다.

DirectX 설치를 시작합니다.

동의함에 체크 후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Bing 바 설치에 체크 해제 후 다음을 설치를 합니다.

Bing 바를 사용을 하실 분들은 체크를 한 상태에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필자의 경우 최신 버전의 DirectX가 설치가 되어있어서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설치가 안되신 분들의 경우 설치가 되고 설치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d3dx9_42.dll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