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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24 전입 신고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

category 생활정보 2021. 2. 14. 11:25

 

 

정부 24 전입 신고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사를 하고 나면 여러 가지 할 일이 많습니다.

가장 먼저 해주셔야 하는 일 중 하나가 전입신고입니다.

 

 

전입신고는 하나의 세대에 속하는 자의 전원 또는 그 일부가 거주지를 이동한 때에는 신고의무자가 새로운 거주지에

전입한 날부터 14일 이내에 주소지 변경 및 등록을 위한 전입 사실을 새로운 거주지 관할기관에 신고하는 민원 사무입니다.

신청 방법은 인터넷과 방문 신청이 있으며 본인 또는 대리인 신청이 가능하지만 온라인은 대리인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전입신고시 등기부등본 확인은 필수이며 집합 건물 중 특히 다세대 주택의 경우 건축물 관리 대장의 확인이 중요합니다.

문에 있는 호수 배열과 등기부등본상의 호수가 틀린 경우나 일부 불법 구조를 통해 등기부상에 없는 호수가 존재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사를 갈때에는 이사 갈 집의 등기부등본을 필히 확인을 하셔야하며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고 전입신고를 하실 때에는

임대차계약서를 지참하고 확정일자를 받아주셔야 합니다.

인터넷으로 전입신고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 24 인터넷 전입신고

 

 

 

검색 사이트에서 정부 24를 검색을 합니다.

정부 24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검색에서 전입신고를 검색을 합니다.

전입신고를 클릭을 합니다.

 

 

 

신청 서비스에서 전입 신고를 클릭합니다.

 

 

 

민원안내 및 신청에서 신청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회원 신청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전입 신고 유의사항 확인에 예 체크를 합니다.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신청인 연락처와 전입 사유를 선택 후 다음 단계를 클릭을 합니다.

 

 

 

이사 전 살던 곳 주소를 조회를 합니다.

조회가 완료되면 다음 단계를 클릭을 합니다.

 

 

 

빨간 점 이 표시된 곳에 정확하게 입력을 한 후 동의에 체크를 하고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정부 24 인터넷 전입신고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