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mfc120u.dll 오류 해결 방법

category IT 정보 2020. 9. 10. 08:20

mfc120u.dll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여러가지 오류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가장 많이 발생을 하는 오류 중 하나가 dll 오류 입니다.




dll 파일은 윈도우 드으이 운영체계의 본래 기능으로 소프트웨어의 루틴을 몇 개의 파일로 나누어 디스트에 두고 

필요한 것만을 실형 메모리에 실어서 사용을 하기 위한 파일로 확장자가 dll 로 되어 있어 dll 파일이라고 부릅니다.

dll 파일의 장점은 루틴을 공통으로 사용을 하는것으로 다수의 실행파일에 공유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디스크 용량이나 

메모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dll 파일의 오류의 경우 dll 파일이 손상이 되거나 삭제가 되었을 경우에 발생을 하게 됩니다.

dll 파일 오류 해결 방법의 경우 정상적인 dll 파일을 해당 위치에 복사를 하면 해결을 하실 수 있습니다.

mfc120u.dll 파일의 경우 정상적인 mfc120u.dll 파일을 복사를 하시는것보다 Visual Studio 2015 용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를 재설치를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Visual Studio 2015용 Visual C++재배포 가능 패키지를 설치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mfc120u.dll 오류 해결 방법




내 PC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합니다.

속성을 클릭합니다.




시스템에서 시스템 종류에 자신의 컴퓨터 운영체제 비트를 확인을 합니다.





Visual Studio 2015용 Visual C++재배포 가능 패키지 다운로드 사이트


Visual Studio 2015용 Visual C++재배포 가능 패키지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Visual Studio 2015용 Visual C++재배포 가능 패키지 다운로드 사이트입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자신의 컴퓨터에 맞는 비트에 체크 후 다음을 클릭하여 해당 오류가 해결이 되었는지 확인을 합니다.



mfc120u.dll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