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선택한 디스크가 GPT 파티션 스타일입니다.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을 하다보면 여러가지 오류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프로그램 사용시 발생을 하기도 하고 윈도우 자체적으로도 발생을 하기도 합니다.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을 하다보면 여러가지 이유로 윈도우 운영체제를 재설치를 해야하는 경우가 발생을 하기도 합니다.

윈도우 운영체제를 설치하는 과정에서도 오류가 발생을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설치시 발생하는 오류 중 하나가 '선택한 디스크가 GPT 파티션 스타일입니다.'입니다.

선택한 디스크가 GPT 파티션 스타일입니다. 메시지가 나오면서 윈도우 운영체제가 설치가 되지 않는 오류입니다..

디스크 기록 방식에는 크게 GPT와 MBR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두가지의 차이점은 파티션을 나누는 용량과 부팅 영역 차이, 호환성 등의 차이가 있습니다.

선택한 디스크가 GPT 파티션 스타일입니다. 오류의 경우 PC가 레거시 BIOS 호환 모드에서 부팅이 되었지만 디스크의 

형식이 GPT로 설정이 되어 있어서 발생을 하는 오류입니다.

디스크 형식을 MBR로 변경을 해주시면 간단하게 오류를 해결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한 디스크가 GPT 파티션 스타일입니다. 오류 해결 방법


선택한 디스크가 GPT 파티션 스타일입니다. 오류의 경우 설치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을 하기 때문에 설치 과정에서 해결을 

해주셔야 합니다.

윈도우 설치 중 '선택한 디스크가 GPT 파티션 스타일입니다.'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해당 위치에서 Shift + F10 키를 클릭을 해서 명령 프롬프트 창으로 들어갑니다.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립니다.

diskpart 를 입력 후 엔터를 클릭합니다.





명령 프롬프트 새창이 열립니다.

list disk를 입력 후 엔터를 클릭합니다.





PC에 연결된 디스크 목록이 나열이 됩니다.

윈도우 설치를 할 디스크를 확인을 합니다.






select disk 설치할 디스크 번호 를 입력을 합니다.

예를 들어 디스크 0번을 선택을 하실 경우 select disk 0 을 입력 후 엔터를 클릭합니다.





0 디스크가 선택한 디스크입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clean을 입력 후 엔터를 클릭합니다.

diskpart 에서 디스크를 정리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디스크 정리가 완료가 된 것입니다.

exit를 입력을 해서 diskpart 창을 종료를 합니다.

윈도우 운영체제 설치를 진행을 하시면 오류없이 진행이 되는것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한 디스크가 GPT 파티션 스타일입니다.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