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 google 계정 로그인 기기 관리 및 차단

category IT 정보 2020. 9. 7. 05:10

구글 google 계정에 로그인 기기 관리 및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구글 꼐정을 사용을 해서 다양한 기기와 프로그램에 접속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들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이용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구글 계정이 있어야지 어플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의 경우 애드센스를 시용을 하시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이 필요합니다.

구글 계정을 사용을 하면서 다양한 기기에서 구글 계정에 접속을 해서 사용을 하게 됩니다.

본인이 접속을 해서 사용을 하는것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계정을 해킹을 해서 접속을 하는 경우가 발생을 하기도 하는데 

구글의 경우 인증되지 않은 기기로 접속을 하게 되면 경고 메일이 발송이 됩니다.

모든 계정이 동일하듯 주기적으로 계정에 접속한 기기를 관리를 해주시거나 2단계 인증을 사용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구글 계정에 로그인한 기기 관리 및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계정 로그인 기기 관리 및 차단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구글 사이트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자신의 아이콘을 클릭을 합니다.





Google 계정 관리를 클릭합니다.





왼쪽 탭에서 보안을 클릭합니다.





스크롤을 내려 내기기를 찾습니다.

기기 관리를 클릭합니다.






자신의 구글 계정이 로그인된 기기가 나옵니다.

현재 접속중이 기기를 확인을 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 접속을 했는지 접속한 기기를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접속한 기기에서 로그아웃을 하려면 기기에서 오른쪽 상단에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을 합니다.

로그아웃을 클릭을 합니다.





로그아웃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로그아웃을 클릭을 하면 해당 기기에서 로그아웃이 됩니다.



구글 google 계정 로그인 기기 관리 및 차단 로그아웃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