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10 최적화 저장공간샌스 저장소센스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을 하다보면 프로그램 설치와 파일 다운로드 등으로 인해 저장 공간이 부족한 경우가 발생을 합니다.

주기적으로 불필요한 파일들을 삭제를 해주시면 컴퓨터 사용에 있어서 좀 더 쾌적하게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프로그램 정리 및 파일 삭제가 컴퓨터 최적화에 있어사 가장 기본적인 작업입니다.

윈도우 10의 경우 저장 공간 센스 저장소 센스라는 기능을 제공을 합니다.

저장 공간 센스의 경우 컴퓨터에 저장된 임시파일들 중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를 합니다. 

또한 휴지통에 있는 파일들 중 30일 이상이 된 파일의 경우 자동으로 삭제를 합니다.

컴퓨터의 저장공간이 부족한 분들의 경우 저장 공간 센스 기능을 사용을 하기에 따라 정말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저장 공간 센스 활성화와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업그레이드에 따라 저장공간센스 또는 저장소 센스로 표시가 됩니다.



윈도우 10 최적화 저장 공간 센스 저장소센스




윈도우 키 + I 키를 클릭해서 Windows 설정 창을 열어줍니다.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왼쪽 메뉴에서 저장소를 클릭합니다. 

저장소 기능을 켬으로 설정합니다. 

저장소 센스는 임시 파일이나 휴지통의 콘텐츠 등과 같은 필요하지 않는 파일을 제거함으로써 공간을 자동으로 확보합니다.






저장소 센스 구성 또는 지금 실행을 클릭합니다.

저장소 센스 기능을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장 공간 센스 실행 기간입니다.

사용 가능한 디스크 공간이 부족할 때, 매일, 메주, 매월 기간을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임시 파일 역시 1일, 14일, 30일, 60일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려줍니다. 

지금 공간 확보 기능입니다.

디스크 공간이 부족한 경우 이 페이지에서 파일 정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정리 시작을 클릭하면 불필요한 파일이 정리가 됩니다.



윈도우 10 최적화 저장공간센스 저장소 센스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