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컴퓨터로 인터넷을 사용을 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을 하는 브라우저 중 하나가 인터넷 익스플로러입니다.

윈도우 운영체제를 설치를 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는 인터넷 브라우저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제공을 하는 기본 기능 중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를 저장을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컴퓨터를 사용을 하면서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를 저장을 해서 사용자가 재접속을 하거나 방문한 사이트를 찾을때 유용하게 

사용이 되는 기능입니다.

사용자가 사용을 하기에 따라 유용한 기능은 맞지만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서는 삭제를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개인이 혼자서 사용을 하는 컴퓨터라면 상관이 없지만 공용으로 사용을 하는 컴퓨터의 경우 자신이 사용 후 다른 사람이 

사용을 할 경우 자신이 사용을 했던 사이트가 다른 사람에게 노출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를  기록을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삭제 방법




작업 표시줄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에 마우스 우 클릭을 합니다.

위와 같이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목록이 나오는것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목록을 해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키 + I 키를 클릭해서 Windows 설정 창을 열어줍니다.

개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시작 항목을 클릭합니다. 






시작 메뉴의 점프 목록, 작업 표시줄 또는 파일 탐색기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연 항목 표시 항목을 끔으로 설정을 

변경합니다. 





작업 표시줄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에 마우스 우 클릭을 하시면 위와 같이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목록이 없어진것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