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10 타임라인 작업보기 삭제 방법

category IT 정보 2020. 6. 6. 08:10

윈도우 10 타임라인 작업보기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로가 하겠습니다.

윈도우 10 운영체제에서는 타임라인 작업보기 기능을 기본 설정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작업보기 타임라인 기능은 사용자가 컴퓨터를 사용을 했던 기능을 연대표형식으로 만들어서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타임라인 작업보기의 경우 필요에 의해서 사용을 하실 경우 아주 편리한 기능입니다.

하지만 기본 기능으로 설정이 되어 있어 사용자가 원하지 않는 경우에도 실행이 되게 됩니다.

개인이 혼자서 사용을 하는 컴퓨터라면 상관이 없지만 공용으로 사용을 하는경우 자신이 컴퓨터를 사용한 기록이 타인에게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타임라인 작업보기 기능의 경우 사용 빈도가 적거나 공용으로 사용을 하는 컴퓨터의 경우 해당 기능을 해제를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윈도우 10 타임라인 작업보기 끄기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0 타임라인 작업보기 끄기 설정 방법




윈도우 키 + Tab 키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타임라인 작업보기 화면이 나옵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일자별로 작업내용이 나옵니다.

작업내용의 경우 최근에 사용한 앱이나 문서, 사진, 동영상, 최근에 방문한 사이트 등이 표시가 됩니다.




윈도우 키 + I 키를 클릭해서 Windows 설정 창을 열어줍니다.

개인정보를 클릭합니다.






왼쪽 메뉴에서 활동 기록을 클릭합니다. 

활동 기록에서 이 장치에 내 활동 기록 저장, Microsoft에 내 활동 기록 보내기를 체크 해제합니다.

사용자가 방문한 웹 사이트 및 앱과 서비스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가 포함된 활동 기록을 저장하고 기록을 

Microsoft에 보내어 장치를 전환하더라도 사용자가 수행하고 있었던 작업으로 돌아가는 기능입니다. 





스크롤을 내립니다.

다음 계정의 활동 표시 항목을 끔으로 설정합니다.

이 자잋에 있는 사용자의 다른 계정입니다.

타임라인에서 다른 계정의 활동을 숨기려면 해당 기능을 해제를 하시면 됩니다. 

활동 기록 지우기에 지우기를 클릭해서 활동 기록을 삭제를 합니다.



윈도우 10 타임라인 작업보기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