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10 윈도우 디펜더 Windows Defender 끄기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설치를 하게 되면 윈도우 디펜더 Windows Defender 라고 하는 백신 프로그램이 추가적으로 

설치가 되게 됩니다.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사용을 하시는 분들 중 백신 프로그램을 추가적으로 설치를 하지 않는 분들을 위해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백신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 운영체제 설치 후 다른 백신 프로그램을 추가적으로 설치를 하지 않는 분들의 경우 윈도우 디펜더를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다른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는 분들은 윈도우 디펜더를 끄는것이 좋습니다.

윈도우 디펜더의 경우 다른 백신 설치나 프로그램 설치 시 바이러스로 인식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파일을 컴퓨터로 복사를 하는 경우에도 바이러스 인식을 해서 복사를 하지 못하는 경우 발생을 합니다.

컴퓨터에서 윈도우 디펜더와 다른 백신 프로그램을 함께 사용을 할 경우 충돌이 발생을 하기도 합니다.

이런 이유로 다른 백신을 설치를 하신다면 윈도우 디펜더를 비활성화를 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디펜더 Windows Defender 끄기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디펜더 Windows Defender 끄기 설정 방법




윈도우 키 + I 키를 클릭해서 Windows 설정 창을 열어줍니다.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왼쪽 메뉴에서 Windows 보안을 클릭합니다.

Windows 보안에서 Windows 보안 열기를 클릭합니다.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항목을 클릭합니다.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옵션을 클릭합니다.





현재 공급자를 계속 사용하고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에서 정기적으로 위협을 확인을 하는 옵션입니다.

주기적 검사를 끔으로 설정합니다.






작업 표시줄에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 후 msconfig을 검색 후 실행을 합니다. 

시스템 구성을 검색을 하셔서 됩니다.





시스템 구성 창이 열립니다. 

상단 메뉴에서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서비스 항목에서 Windows Defender 항목을 찾아 체크를 해제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10 윈도우 디펜더 Windows Defender 끄기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