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컴퓨터에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해결 방법 - 가상메모리를 이용하여 해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을 하다보면 여러가지 오류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컴퓨터에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오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을 하거나 메모리를 많이 사용을 하는 프로그램을 실행을 하게 되면 컴퓨터가 느려지게 되거나 

'컴퓨터에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컴퓨터 메모리의 100%에서 사용중이 메모리가 50%가 넘어갈 경우 '컴퓨터에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대부분 컴퓨터를 사용을 하면서 쌓이는 임시파일들이 많아지면서 발생을 하게 됩니다. 

해당 오류의 경우 가상메모리를 만들어주는것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가상메모리를 이용을 해서 '컴퓨터에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오류를 해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에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오류 메시지 해결 방법




제어판을 열어줍니다.

시스템 및 보안을 클릭을 합니다. 





시스템 및 보안 창이 열립니다.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왼쪽 메뉴에서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속성 창이 열립니다. 

상단 메뉴에 고급에서 성능에 설정을 클릭합니다. 

시각 효과, 프로레서 일정, 메모리 사용 및 가상 메모리 설정이 가능합니다. 





성능 옵션 창입니다.

고급에서 가상메모리 변경을 클릭하빈다. 

가상 메모리 페이징 파일은 Windows 에서 RAM처럼 사용하는 하드 디스크의 영역입니다. 




모든 드라이브에 대항 페이징 파일 크기 자동 관리에 체크 해제를 합니다. 





사용자 지정 크기가 활성화가 됩니다. 

사용자 지정 크키에 체크 후 처음 크기 와 최대 크기를 권장에 맞게 입력을 합니다. 

권장의 경우 컴퓨터마다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컴퓨터에서 확인 후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컴퓨터에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오류 해결 방법 - 가상 메모리를 이용하여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