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10 백그라운드 앱 종료 및 사용하지 않는 앱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백그라운드에서 앱이 실행이 되는 기능이 있습니다.

특정 앱의 경우 빠른 실행과 상태 유지를 위해 사용을 하지 않는 경우에도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이 되고 있습니다.



백그라운드에 실행이 되고 있는 앱의 경우 컴퓨터의 리소스를 많이 사용을 하는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사용을 하고 있는 상태가 아니지만 실행이 되고 있기 때문에 불필요하게 리소스를 잡아먹는것은 맞습니다.

컴퓨터 시스템의 가용 리소스를 조금이라도 늘리기 위해서는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고 있는 앱들 중 불필요한 앱들을 

종료를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백그라운드에서 불필요한 앱을 정리를 해주시면 컴퓨터가 조금이나마 빠르고 가볍게 실행이 될 수 있도록 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윈도우 10 백그라운드 앱 종료 및 설정 방법




윈도우 키 + I 키를 눌러 Windows 설정 창을 열어줍니다. 

개인 정보를 클릭합니다.





왼쪽 메뉴에서 스크롤을 내려 백그라운드 앱을 클릭합니다.





백그라운드앱 설정이 나옵니다. 

상단에 백그라운드에서 앱 실행을 끔으로 설정을 하실 경우 백그라운드 앱이 전부 종료가 됩니다.

백그라운드 앱중에서 필수 앱들이 있기 때문에 해당 설정을 켬으로 설정을 하셔야합니다. 

백그라운드에서 실행할 수 있는 앱 선택에서 필요한 앱만 켬으로 설정을 하시고 나머지 앱들은 끔으로 설정을 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상태에서도 정보를 수신하고 알림을 보내고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앱을 선택합니다. 

백그라운드 앱을 끄면 전원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앱을 종료 후  해당 앱을 실행을 하셔도 느리게 실행이 되는것을 느끼실 정도는 아니기때문에 끔으로 설정을 하셔고 

상관은 없습니다.


윈도우 10 백그라운드 앱 종료 / 불필요한 앱 종료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