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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증 인터넷 재발급 신청방법

category 생활정보 2021. 9. 5. 13:27

 

 

건강보험증 인터넷 재발급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의 경우 4대 보험 중 하나인 국민건강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습니다.

건강보험의 경우 전산상으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건강보험증을 들고 병원에 가실 일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건강보험증이 필요하거나 사본을 제출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주 사용을 하는 것이 아니다보니 갑자기 찾으려고 하면 찾지 못하거나 분실을 한 경우도 많습니다.

건강보험증의 경우 직접 기관을 방문을 해서 신청을 하실 수 있지만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신청을 하게 되면 재발급 후 자택이나 직장으로 발송을 해주고 있습니다.

 

 

 

 

건강보험증 인터넷 재발급 신청 방법

 

 

 

국민건강보험

이벤트 1 / 8

www.nhis.or.kr

 

국민건강보험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해당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먼저 로그인을 합니다.

 

 

 

 

원하시는 방법으로 로그인을 진행을 합니다.

 

 

 

 

민원 여기요에서 민원 안내를 클릭을 합니다.

 

 

 

 

건강보험증 재발급 신청을 클릭을 합니다.

 

 

 

 

건강보험증 발급 신청 후 일반 우편으로 받아보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발급 신청을 하시면 신청한 날의 다음날 발급되어 약 5~7일 이내에 주소지나 직장에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동의 창입니다.

동의함에 체크 후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필수 입력 사항을 입력 후 확인을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건강보험증 인터넷 재발급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