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10 hosts 파일 호스트 파일 관리자 권한 수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을 하다 보면 hosts 수정을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을 하기도 합니다.

실제 네임서버를 운영을 하지 않고 가상호스트를 테스트 운영을 하기 위해서는 hosts 파일을 수정을 해주셔야 가능합니다.

 

 

 

hosts 파일의 경우 윈도우안에 있는 시스템 파일이기 때문에 메모장으로 열어서 수정을 할 경우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정을 하기 위해서는 hosts 파일로 열어야지 수정이 가능합니다.

hosts 파일을 관리자 권한을 열기 위해서는 먼저 메모장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메모장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한 다음 메모장에서 hosts 파일을 열어주시면 hosts 파일 수정이 가능합니다.

윈도우 10 hosts 파일 관리자 권한 수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0 hosts 파일 관리자 권한 수정

 

 

화면 왼쪽 하단에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을 합니다.

메모장 앱을 찾아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합니다.

자세히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합니다.

 

 

 

메모장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이 됩니다.

파일에서 열기를 클릭합니다.

 

 

 

내 PC - 로컬 디스크(C:) - Windows - System32 - drivers - etc

위 폴더로 이동합니다.

열기 창 오른쪽 하단에 파일을 모든 파일로 설정을 합니다.

hosts 파일을 실행을 합니다.

 

 

 

hosts 파일에서 수정을 하시고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알약을 사용을 하시는 분들 중 hosts 파일을 수정을 할 때 관리자 권한이 없다는 메시지가 나오는 분들이 있습니다.

알약에서 환경설정으로 들어가 호스트 파일 보호를 off로 설정 후 수정을 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10 hosts 파일 관리자 권한 수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