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진 화질 높이기 waifu2x 사이트 사용 방법

category IT 정보 2020. 11. 21. 12:51

사진 화질 높이기 waifu2x 사이트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sns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면 사진을 찍어서 업로드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진을 업로드를 할 때 DSLR이나 미러리스로 사진을 촬영을 하시는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의 카메랑 성능이 좋아진 만큼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촬영을 해서 업로드를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DSLR이나 미러리스가 아니더라도 충분히 만족할 만큼의 화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의 경우 DSLR이나 미러리스로 촬영을 한 사진과 비교를 했을 때 확대를 하게 되면 화질이 깨지는

경우가 발생을 하기도 합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요즘은 광학 줌으로 나오지만 예전에는 디지털 줌방식이였기 때문에 확대를 할수록 더 선명하게 차이를

느끼게 됩니다.

디지털 줌 방식의 경우 확대를 하게되면 화질이 깨어지는 경우 노이즈 현상이 발생을 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화질이란 이미지나 사진등을 표현하는데 픽셀이 몇 개로 이루어졌는지를 의미합니다.

동일한 크기의 이미지에서 해상도에 따라 선명도와 선예도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해상도가 낮으면 화질이 저하되면서 이미지가 뿌옇게 보이고 노이즈가 발생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진의 기반이 되는 해상도를 완벽하게 변경을 하실수는 없지만 waifu2x 사이트를 이용을 해서 화질을 좀 더 좋게 하실 수는

있습니다.

waifu2x 사이트를 이용을 해서 사진 화질을 높여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화질 높이기 waifu2x 사이트 사용 방법

 

 

waifu2x 사이트

 

waifu2x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waifu2x 사이트 메인화면입니다.

waifu2x 사이트는 컨볼루션 신경망(CNN) 시스템을 통한 딥 러닝으로 2차원 이미지의 해상도를 개선합니다.

그림뿐만 아니라 사진도 지원을 합니다.

이미지 선택에서 URL을 입력을 하시거나 파일을 선택을 하셔서 업로드를 합니다.

5MB 크기까지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스타일에서 사진과 그림 중 선택을 합니다.

노이즈 감소에서 없음, 낮음, 중간, 높음, 최고 중 선택을 합니다.

실제로 노이즈가 있는 사진에서만 사용을 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세세한 부분이 뭉개질 수 있습니다.

 

 

 

확대를 원하시는 분들의 경우 확대할 크기를 선택을 합니다.

 

 

 

로봇이 아닙니다.에 체크 후 변환을 클릭합니다.

변환이 완료가 되면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사진 화질 높이기 waifu2x 사이트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