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 앱은 사용자 보호를 위해 차단되었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을 하다보면 여러가지 오류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프로그램 실행 시 안전한 프로그램인데도 오류가 발생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프로그램 실행시 오류가 발생을 하는 경우 대부분 무시하고 진행을 할 수 있도록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앱은 사용자 보호를 위해 차단되었습니다.' 오류의 경우 진행을 할 수가 없습니다.

'이 앱은 사용자 보호를 위해 차단되었습니다.' 오류의 경우 해당 문구와 함께 닫기 버튼만 활성화가 된 창이 나옵니다.

오류 창을 확인을 해보면 '관리자가 이 앱을 실행할 수 없도록 차단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자세한 내용은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라는 팝업창이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컴퓨터를 사용을 하는 본인이 관리자인데 

본인이 차단을 한 적이 없는데 이런 메시지가 나오면 당황스럽습니다.

'이 앱은 사용자 보호를 위해 차단되었습니다.' 오류의 경우 보안 설정을 변경을 해서 해결을 해주셔야합니다.

보안설정을 변경을 해서 '이 앱은 사용자 보호를 위해 차단되었습니다.' 오류를 해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앱은 사용자 보호를 위해 차단되었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제어판을 열어줍니다.

시스템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관리 도구를 클릭합니다.





로컬 보안 정책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10 홈 버전의 경우 로컬 보안 정책이 없습니다.


2020/08/20 - [IT 정보] - 윈도우10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gpedit.msc 설치 방법


먼저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gpedit.msc 를 설치를 하고 진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로컬 보안 정책 편집기 창이 열립니다.

보안 설정 - 로컬 정책 - 보안 옵션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관리 승인 모드에서 모든 관리자 사용 항목을 찾습니다.

해당 항목에서 더블 클릭을 합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 관리 승인 모드에서 모든 관리자 실행이 사용으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사용 안 함에 체크 후 적용을 클릭합니다.

컴퓨터를 재부팅 후 '이 앱은 사용자 보호를 위해 차단되었습니다.' 오류가 해결이 되었는지 확인을 합니다.



이 앱은 사용자 보호를 위해 차단되었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