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10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gpedit.msc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0 운영체제는 홈버전과 프로버전으로 나옵니다.

홈버전과 프로버전의 경우 많은 차이는 없지는 기능적인 부분에서 몇가지가 차이가 나게 됩니다.




윈도우 10 프로버전의 경우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gpedit.msc가 기본으로 제공이 되는데 홈버전에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gpedit.msc가 제공이 되지 않습니다.

가정에서 사용을 하는 경우 윈도우 10 홈버전으로도 충분하지만 컴퓨터의 오류를 수정을 하거나 설정등을 수정을 할 때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gpedit.msc 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로컬 그룹 정책은 엑티브 디렉터리에 쓰이는 그룹 정책의 가장 기본이 되는 버전입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사용을 하는 이유는 윈도우 업데이트시 불필요한 항목의 업대이트를 차단을 하거나 보안정책, 

네트워크 설정이나 공유 파일 등의 항목들에 대해서 기본 권한 등을 변경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gpedit.msc 기능을 사용을 하기 위해서 윈도우 10 프로 버전을 구매를 하기에는 금전적인 부분이 

부담스럽기 때문에 홈버전에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gpedit.msc 기능을 설치를 해서 사용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0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gpedit.msc 설치 방법입니다.




윈도우 10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gpedit.msc 설치 방법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서 내 PC에서 마우스 우 클릭 후 속성을 클릭하빈다.

Windows 버전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Windows 10 Home 버전인것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메모장을 열어줍니다.





@echo off

pushd "%~dp0"


dir /b %SystemRoot%\servicing\Packages\Microsoft-Windows-GroupPolicy-ClientExtensions-Package~3*.mum >List.txt

dir /b %SystemRoot%\servicing\Packages\Microsoft-Windows-GroupPolicy-ClientTools-Package~3*.mum >>List.txt


for /f %%i in ('findstr /i . List.txt 2^>nul') do dism /online /norestart /add-package:"%SystemRoot%\servicing\Packages\%%i"

pause


메모장에 위 텍스트를 정확하게 입력을 합니다.


gpedit.txt


텍스트 파일을 첨부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을 받아서 사용을 하셔도 됩니다.






파일에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합니다.





gpedit.bat 로 저장을 합니다.





저장된 gpedit.bat 파일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합니다.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리면서 파일이 실행이 됩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계속하려면 아무 키나 누르십시오.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아무키나 클릭을을 하면 명령 프롬프트 창이 닫깁니다.





작업 표시줄에 돋보기를 클릭 후 gpedit.msc를 검색을 합니다.

나오는 항목을 실행을 합니다.





위와 같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실행이 되는것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gpedit.msc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