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크롬 북마크(즐겨찾기) 추가 및 삭제 방법

category IT 정보 2020. 8. 11. 06:20

구글 크롬 브라우저 북마크(즐겨찾기) 추가 및 삭제 가져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엣지 브라우저 보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도 블로그 포스팅이나 인터넷 이용시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을 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는 즐겨찾기라는 기능이 있어서 자주 가는 사이트나 필요한 사이트의 경우 즐겨찾기에 추가를 해서 

바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 북마크라는 기능이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즐겨찾기와 동일한 기능입니다.

크롬 북마크의 경우 즐겨찾기와 동일하게 자주가는 사이트나 필요한 사이트를 추가 및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즐겨찾기에 추가된 사이트를 불러올 수 있으며 백업이 가능합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 북마크 추가 및 삭제 가져오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 북마크 추가 삭제




크롬 브라우저를 열어줍니다.

사이트에서 자신이 원하는 사이트로 이동을합니다.





북마크에 추가할 사이트로 이동 후 오른쪽 상단에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북마크 - 현재 탭을 북마크에 추가를 클릭을 하면 핸재 페이지가 북마크에 추가가 됩니다.





북마크에서 삭제를 원하는 사이트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합니다.

삭제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가 삭제가 됩니다.






북마크바 표시를 클릭하면 사이트 아래쪽에 추가된 북마크가 나오게 됩니다.





북마크 및 설정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북마크 및 설정 가져오기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나 인터넷 익스플로러, HTML 파일 북마크에서 저장된 사이트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크롬 북마크(즐겨찾기) 추가 및 삭제 가져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