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10 원드라이브 삭제 중지 방법

category IT 정보 2020. 8. 8. 07:10

윈도우 10 원드라이브 OneDrive 삭제 중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0 운영체제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서 많은 기능들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원드라이브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윈도우 10 원드라이브 OneDrive 는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제공을 하는 클라우드 저장 공간 서비스입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클라우드 서비를 이용을 하고 있는데 윈도우 10에서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추가된 기능입니다.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원드라이브 OneDrive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을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원드라이브 OneDrive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을 

하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원드라이브 OneDrive의 경우 사용을 하지 않는다면 서비스 설정을 중지로 변경을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사용을 하지 않는 프로그램이나 기능의 경우 삭제를 해주시거나 중지를 해주시는것이 컴퓨터터 사용에 있어서 

좀 더 좋습니다.

윈도우 10 원드라이브 OneDrive 서비스를 중지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0 원드라이브 OneDrive 서비스 종료 방법




작업 표시줄에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을 합니다.

gpedit.msc를 검색 후 실행을 합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창이 열립니다.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OneDrive 폴더로 이동합니다.

OneDrive를 파일 저장소로 사용 방지 항목이 구성되지 않음 으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OneDrive를 파일 저장소로 사용 방지를 더블 클릭합니다.






OneDrive를 파일 저장소로 사용 방지를 사용에 체크 후 적용을 클릭을 합니다.





OneDrive를 파일 저장소로 사용 방지가 사용으로 설정이 되었습니다.

원드라이브 OneDrive 사용이 중지가 되었습니다.



윈도우 10 원드라이브 OneDrive 삭제 중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