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색상 코드 추출 프로그램 color cop

category IT 정보 2020. 7. 2. 06:30

색상 코드 추출 프로그램 color cop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업무나 학교에서 제안서나 프리젠테이션 등의 일을 하게 되면 특정 색상을 결정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색상의 경우 우리가 보는것 보다 훨씬 더 많은 종류의 색상이 있습니다.




색상 코드라는것은 눈에 보이는 색상외에 다양한 색상을 표현을 할 수 있는 코드입니다.

특히 그래픽쪽에 종사하시는 분들의 경우 정확한 색상을 표현을 하기 위해 색상 코드를 이용을 해서 색상을 표현합니다.

색상코드 표시는 #과 뒤에 6자리를 16진수로 표시를 해서 핵스코드라고 부릅니다.

뒤에 6자리의 경우 두자리씩 적색(R)/녹색(G)/청색(B)를 의미하여 00일때 가장 어둡고 FF일때 가장 밝습니다.

두자리가 표현을 할 수 있는 종류는 256가지이며 두자리씩 3조합의 경우 16,777,216가지의 색상을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색상 코드의 경우 보이는것으로 확인을 하실 수 없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이용을 해서 확인을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색상 코드 추출 프로그램으로는 color cop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을 합니다.

color cop의 경우 용량도 크지 않고 사용방법도 간단하며 무엇보다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색상코드 추출 프로그램 color cop



색상 코드 추출 프로그램 color cop 다운로드


색상 코드 추출 프로그램 color cop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색상 코드 추출 프로그램 color cop 다운로드 사이트입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color cop 파일이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압축을 해제합니다.

color cop을 더블클릭해서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color cop 프로그램 실행 화면입니다.

먼저 화면에 표시되 색상 코드 확인법입니다.

스포이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을 해서 색상 코드를 알고자하는 색상에 스포이드 아이콘을 이동을 하면 색상 코드가 

표시가 됩니다.





색상 코드를 이용을 해서 색상을 확인을 하는 방법입니다.

확인을 하고자하는 색상 코드를 R/G/B에 입력을 해주셔도 되고 생상 코드를 바로 입력을 해주셔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윈도우 10 color cop을 사용을 하실 때 스포이드 아이콘이 원하는 위치로 이동이 되지 않는 분들의 경우 color cop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 클릭 후 호환성 문제 해결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에 제대로 열리지 않음을 선택 후 저장을 하시면 해당 오류가 해결이 된 것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색상 코드 추출 프로그램 color cop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