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zum 인터넷 시작 페이지 바꾸기 zum 시작 페이지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을 하다보면 특정 사이트에 접속을 하거나 프로그램 설치시 인터넷 시작 페이지가 바뀌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정 사이트나 프로그램과 유사한 사이트나 프로그램이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사이트로 변경이 됩니다.



인터넷 시작 페이지로 변경이 되는 사이트 중 가장 많이 설정이 되는 사이트가 zum 사이트입니다.

zum 사이트의 경우 알약과 알집 등 이스트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설치시 zum 사이트로 설정이 변경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스트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설치 중 설치 화면 하단에 'zum을 시작 페이지로 설정'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 항목을 체크를 해제하고 설치를 해주셔야합니다.

'zum을 시작페이지로 설정' 항목을 미처 보지 못하고 설치를 진행하신경우 zum이 시작페이지로 설정이 되게 됩니다.

인터넷 사용에 있어서 불편함이 없다면 그냥 사용을 하셔도 무방하지만 자신이 원하는 사이트가 있다면 시작 페이지를 

변경을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zum 시작 페이지를 변경을 하기 위해서는 알약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 있어야하며 알약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 있지 

않다면 알약 프로그램 설치 후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zum 인터넷 시작 페이지 바꾸기 zum 인터넷 시작 페이지 설정 방법




알약 프로그램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합니다.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환경설정 창이 열립니다. 

왼쪽 메뉴에서 기타를 클릭합니다.





홈페이지 관리에서 홈페이지 변경 알림 사용을 체크 해제 후 적용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열어줍니다.

왼쪽 상단에 톱니모양 아이콘을 클릭 후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홈 페이지에서 원하는 사이트를 입력 후 적용을 클릭합니다.



zum 인터넷 시작 페이지 바꾸기 zum 시작 페이지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