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10 windows.old 폴더 삭제방법

category IT 정보 2020. 5. 5. 08:20

윈도우 10 windows.old 폴더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용량이 부족한 현상이 발생을 하게 됩니다.

저장 공간이 부족하게 되면 불필요한 파일이나 프로그램을 삭제를 해서 저장 공간을 확보를 해야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불필요한 폴더 중 windows.old 폴더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하면서 사용을 하게됩니다.

윈도우 10 업데이트를 진행을 하고 나면 컴퓨터의 용량이 줄어든것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C 드라이브를 확인을 해보시게되면 windows.old 폴더가 생성이 되어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windows.old 폴더의 경우 윈도우 10 업데이트시 자동으로 생성이 되게 됩니다.

windows.old 는 윈도우 업데이트 이후 이전 버전으로 다운 그레이드를 할 때 필요한 폴더입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이후 이전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를 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기 때문에 불필요한 폴더입니다.

그렇기때문에 windows.old 폴더의 경우 삭제를 해주시는것이 컴퓨터 공간 확보에 있어서 도움이 됩니다.

windows.old 폴더를 삭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old 폴더 삭제 방법




윈도우키 + E키를 클릭해서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줍니다.

로컬 디스크(C:)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속성을 클릭합니다.





로컬 디스크 속성 창이 열립니다.

디스크 정리를 클릭합니다.





디스크 정리 창이 열립니다.

시스템 파일 정리를 클릭을 합니다.





삭제할 파일에서 이전 Windows 설치 항목을 찾습니다.

이전 Windows 설치 항목에 체크 후 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10 windows.old 폴더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