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markany epsbroker 정보와 삭제 방법

category IT 정보 2020. 4. 18. 07:40

markany epsbroker 정보와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을 하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불필요한 프로그램들이 설치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불필요한 프로그램의 경우 제어판을 이용을 해서 삭제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제어판으로 필요없는 프로그램을 정리를 하려고 하면 어디에 사용이 되는 프로그램인지 모르는 프로그램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markany epsbroker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markany epsbroker의 경우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닙니다.

markany epsbroker는 국내 보안 업체인 마크애니사에서 개발한 문서 위조 및 변조 방지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 증명서를 발급하게 되면 보안 기능을 필요로 하게 되는데 그 때 보안을 지켜주는 프로그램으로 작동을 하게 됩니다.

관공서나 은행등의 사이트를 이용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설치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당 사이트를 자주 이용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markany epsbroker 프로그램을 삭제를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해당 사이트를 자주 이용을 하지 않는다면 markany epsbroker 삭제를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markany epsbroker의 경우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이 되어 컴퓨터 부팅시 자동으로 실행이 되어 컴퓨터의 자원을 소모하기 

때문입니다.

markany epsbroker 삭제하셔도 사이트 이용시 재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markany epsbroker 삭제 방법




윈도우 키 + I 키를 클릭을 해서 Windows 설정 창을 열어줍니다.

앱을 클릭을 합니다. 





앱 및 기능 리스트에서 markany e-PageSafer 찾아 삭제를 합니다.



C:\Program Files\Markany\EPSBroker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해당 폴더를 삭제를 합니다.


markany epsbroker 정보와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