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터넷 창 모든 탭을 닫으시겠습니까? 현재 탭 닫기 설정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로 인터넷을 사용을 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을 하는 브라우저 중 하나가 인터넷 익스플로러입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기본으로 설치가 되어있고 예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하는 브라우저입니다.




인터넷 창을 사용을 하다보면 여러개의 창을 열어서 사용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저것 검색을 하다보면 새창으로 열리는 경우도 많고 작업을 하다보면 여러 검색 결과를 확인을 해야하는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여러개의 창을 사용을 하다보면 필요없는 창의 경우 닫고 나머지 창만 사용을 하게 됩니다.

여러 탭이 열린 경우에 오른쪽 상단에 X 닫기를 클릭을 하면 한꺼번에 모든창이 닫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간단한 검색의 경우라면 상관이 없지만 작업중이던 창이 있었다면 작업이 전부 삭제가 되게 됩니다.

이럴경우를 대비해 인터넷 설정에서 "모든탭을 닫으시겠습니까?" 메시지가 나오도록 설정을 해서 모든 창이 닫기는것을 

미리 방지를 할 수 있습니다.

모든 탭을 닫으시겠습니까? 메시지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창 모든 탭을 닫으시겠습니까? 현재 탭 닫기 설정/해제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어줍니다.

오른쪽 상단에 톱니모양 아이콘을 클릭을 합니다.





인터넷 옵션을 클릭을 합니다.






인터넷 옵션 창이 열립니다.

탭을 클릭을 합니다.





탭 검색 설정 창이 열립니다. 

탭 검색에서 여러 탭을 닫을 때 메시지 표시에 체크를 합니다. 

확인 후 적용을 클릭을 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여러창을 사용시 닫기를 클릭을 하시면 "모든 탭을 닫으시겠습니까?" 메시지가 나오는 것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창 모든 탭을 닫으시겠습니까? 현재 탭 닫기 설정 /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