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컴퓨터 용량 늘리기 용량 늘리는법 하드디스크 용량 늘리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을 하다보면 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고 자료를 저장을 하다보면 컴퓨터의 용량이 부족하게 됩니다.

다른 경우로 별 다른 프로그램 설치나 자료 저장이 없이도 컴퓨터의 사용 용량이 줄어드는 것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C드라이브의 경우 용량이 부족하게 되면 컴퓨터가 느려지게 되는 원인이 됩니다.

또한 다운로드를 해야 하는 공간이 부족하게 되어 필요한 파일을 다운로드를 할 수 없게 됩니다.

데스크탑의 경우 저장 공간을 추가하여 사용을 할 수 있지만 노트북의 경우 처음 출고 당시 용량으로 계속 사용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요즘은 노트북도 저장공간이 대용량으로 나오지만 그만큼 저장하는 자료 역시 용량이 커져서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를 해서 저장 공간을 관리를 하시는 방법도 있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프로그램 설치없이 윈도우 기본 

기능을 사용을 해서 저장 공간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0 디스크 정리를 이용을 해서 컴퓨터 용량 늘리기 하드디스크 용량 늘리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 용량 늘리기 하드디스크 용량 늘리기






키보드에 윈도우 키 + E 키를 눌러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줍니다. 

내 PC에서 로컬디스크 (C:) 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로컬 디스크 (C:) 속성창이 나옵니다. 

디스크 정리를 클릭합니다.









디스크 정리에서 삭제할 파일에 체크를 한 뒤 확인을 클릭해서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를 합니다.

자주는 아니더라도 주기적으로 디스크정리를 해주시면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 용량 늘리기 하드디스크 용량 늘리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