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vestcert client 정보와 삭제방법

category IT 정보 2020. 2. 8. 07:40

vestcert client 정보와 삭제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을 하다보면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설치가 됩니다.

설치가 많이 되는 부분이 웹 사이트 이용시 해당 사이트를 이용을 하기 위해서 필수로 설치를 해야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이트를 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필수로 설치를 해야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설치를 하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많은 

프로그램이 설치가 된것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를 이용을 하고 난 뒤 필요가 없는 프로그램의 경우 바로 삭제를 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많은 프로그램들로 인해 컴퓨터라 느려져서 필요없는 프로그램을 정리를 하려고 보면 어디에 사용이 되는 프로그램인지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vestcert client 프로그램 역시 그런 프로그램들 중 하나이며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는 아닙니다.

vestcert client는 국내 보안업체인 예티소프트에서 개발한 공인인증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은행사이트나 관공서 사이트를 이용을 하거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를 할 때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나 다른 보안 프로그램들이 설치가 될 때 함께 설치가 되는 프로그램들 중 하나입니다.

vestcert client 프로그램의 경우 메모리를 많이 사용을 하는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삭제를 하지 않아도 무방하지만 

컴퓨터의 리소스가 부족하거나 컴퓨터에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정리를 하고 싶다면 삭제를 해주셔도 됩니다.

해당 사이트를 이용시 재설치를 하시면 사이트를 이용하는데 있어서 제한은 없습니다.




vestcert client 정보와 삭제방법





작업표시줄에 돋보기를 클릭 후 제어판을 검색 실행합니다.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리스트에서 vestcert client 를 찾아서 삭제를 합니다.








32bit : C:\Program Files\VestCert

64bit: C:\Program Files(x86)\VestCert


프로그램 삭제 후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위 폴더를 삭제합니다.


삭제 후 레지스트리 정보도 삭제를 하시길 원하시는 분들은 프로그램 제거 유틸을 사용을 해서 제거를 하시길 바랍니다.




vestcert client 정보와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