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10 부팅시 비밀번호 암호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7 서비스가 종료가 되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사용을 합니다.

윈도우 10 의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활용을 해서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사용을 해서 윈도우 10을 사용을 할 경우 여러대의 컴퓨터를 함 계정으로 연동을 해서 사용을 

할 수 있어 인터넷 즐겨찾기 공유 등 편리한 점이 많습니다.

윈도우 10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이용을 해서 로그인을 할 경우 기본적으로 부팅시 암호를 입력을 해야 사용을 할 수 

있도록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공공장소나 회사 등에서 사용을 하실 경우 비밀번호 암호를 설정을 해주시는것이 좋지만 개인공간에서 사용을 하는 

컴퓨터라면 비밀번호 입력없이 자동으로 부팅이 되도록 사용을 하시는것이 편리합니다.

윈도우 10 부팅시 비밀번호 암호 입력없이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0 부팅시 비밀번호 암호 해제 설정 방법







키보드에 윈도우키 + R 키를 눌러 실행창을 열어줍니다.

netplwiz 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계정 창이 나옵니다.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을 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을 할 수 있음에 체크 해제 후 적용을 클릭합니다.







자동 로그인 설정 창입니다. 

다름 사용자가 로그인할 때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을 일일이 입력할 필요가 없도록 컴퓨터를 설정을 합니다. 

현재 사용중이 암호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컴퓨터를 재부팅을 하면 비밀번호 암호 입력 없이 자동으로 부팅이 되는것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부팅시 비밀번호 암호 해제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