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바탕화면에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category IT 정보 2019. 12. 7. 08:15

바탕화면에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유튜브를 시청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유튜브의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컴퓨터를 자주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컴퓨터로 유튜브를 시청을 많이 합니다.

저 역시도 컴퓨터를 많이 하는 편이라서 듀얼 모니터를 사용을 하면서 한쪽에는 보고 싶은 영상을 시청을 하곤 합니다.

이렇게 유튜브를 자주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컴퓨터로 유튜브 접속시 한번에 접속을 하고 싶은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인터넷 시작 페이지를 유튜브로 해두시면 바로 유튜브 접속이 가능하지만 업무를 하시는 분들이나 저처럼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업무 페이지나 블로그 홈페이지가 메인인것오 좋기 때문에 유튜브를 메인으로 설정을 하시는것은 

비효율적입니다.

이럴경우 바탕화면에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주시는것이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는 자신이 필요한 페이지를 메인으로 설정을 하고 유튜브의 경우 바탕화면에서 아이콘 클릭만으로 접속이 

가능하게 설정을 하시는 것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구글 크롭 브라우저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탕화면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열어서 유튜브 사이트로 접속을 합니다.








유튜브 사이트로 접속을 하신 뒤 사이트 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바로 가기 만들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바탕 화면에 이 웹 사이트에 대한 바로 가기를 만드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예를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바탕화면에 유튜브 바로 가기 아이콘이 생성이 된것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열어서 유튜브 사이트로 접속을 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을 한 뒤 도구 더보기  -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을 합니다.








바로 가기를 만드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바탕화면에 유튜브 바로 가기 아이콘이 생성이 된것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보시면 익스플로러와 크롬의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이 다른것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왼쪽이 익스플로러 바로가기이고 오른쪽이 크롬 바로가기 아이콘입니다.




바탕화면에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