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category 생활정보 2021. 10. 11. 16:57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업무나 연말 소득 관련, 부동산 거래 등 다양한 작업을 할 때 필요한 서류 중 하나가 주민등록등본입니다.

 

 

주민등록등본의 경우 행정복지센터를 방문을 해서 발급을 하실 수도 있지만 요즘은 인터넷을 이용을 해서 발급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가정에도 프린터나 복합기를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바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 시 비용이 발생을 하지만 인터넷을 발급을 하게 되면 비용이 없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검색사이트에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을 검색을 합니다.

주민등록표 등본 교부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정부 24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사이트입니다.

신청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재동의 창입니다.

전체 동의에 체크 후 동의를 클릭을 합니다.

 

 

 

 

주민등록표 등본(초본) 교부 신청 창입니다.

주민등록상의 주소를 확인 후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서비스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처리 상태에서 문서 출력을 클릭을 한 뒤 인쇄를 하실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