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10 DLG_FLAGS_INVALID_CA 오류 해결 방법

category IT 정보 2021. 4. 6. 05:51

 

 

윈도우 10 DLG_FLAGS_INVALID_CA 오류 에러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사용을 하다 보면 여러 가지 오류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윈도우 10 업데이트 이후 간혹 포털 사이트가 열리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웹사이트 방문 시 페이지가 로딩이 되지 않고 사이트가 안전하지 않다는 오류와 함께 DLG_FLAGS_INVALID_CA 오류 코드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DLG_FLAGS_INVALID_CA 오류의 경우 보안 오류가 아닌 현재 사이트에서 사용 중인 https 인증서의 문제로 인해서 발생을

하게 되는 오류입니다.

사용 중인 브라우저가 접속하고자 하는 웹사이트의 인증서를 인식을 하지 못하거나 방문을 하려고 하는 웹사이트의 인증서가

만료가 되거나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지 않은 경우, 웹사이트가 손상이 되거나 악의적인 리디렉션으로 조치가 취해진 경우에

발생을 하게 되는 오류입니다.

DLG_FLAGS_INVALID_CA 오류 해결 방법의 경우 레지스트리 편집과 날짜 시간 동기화로 해결을 하실 수 있습니다.

 

 

 

 

 

DLG_FLAGS_INVALID_CA 오류 해결 방법

 

 

 

 

윈도우 키 + R 키를 클릭을 해서 실행 창을 열어줍니다.

regedit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열립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SystemCertificates\AuthRoot

위 경로로 이동합니다.

 

 

 

 

DisableRootAutoUpdate 값에서 더블 클릭을 합니다.

 

 

 

 

값 데이터를 0으로 설정을 한 뒤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DisableRootAutoUpdate가 없는 경우 마우스 우 클릭 후 새로 만들기 - 키를 클릭을 해서 DisableRootAutoUpdate 값을

생성 후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DLG_FLAGS_INVALID_CA 오류가 해결이 되었는지 확인을 합니다.

 

 

 

 

 

 

레지스트리 값 변경을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 날짜 및 시간 동기화를 합니다.

작업 표시줄에서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 후 날짜 및 시간 변경을 검색해서 실행을 합니다.

 

 

 

 

현재 날짜 및 시간에서 자동으로 시간 설정과 자동으로 표준 시간대 설정 항목을 끔으로 설정 후 다시 켬으로 설정을 합니다.

시계 동기화에서 지금 동기화를 클릭을 합니다.

DLG_FLAGS_INVALID_CA 오류가 해결이 되었는지 확인을 합니다.

 

 

윈도우 10 DLG_FLAGS_INVALID_CA 오류 에러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