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easy capture manager 이지 캡처 매니저 비활성화

category IT 정보 2021. 3. 22. 06:30

 

 

easy capture manager 이지 캡처 매니저 프린트 스크린 키 비활성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을 하다보면 여러 가지 상황에서 컴퓨터 화면을 캡처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역시도 포스팅을 하면서 컴퓨터 화면을 캡쳐를 자주 합니다.

 

 

캡처를 하다 보면 전체 화면은 다 사용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필요한 부분만 잘라서 사용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컴퓨터 화면 캡쳐를캡처를 할 때 프로그램을 이용을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대부분 PrtSc 키를 이용을 해서 캡처를 합니다.

PrtSc 키를 이용을 해서 캡쳐 후 그림판으로 복사를 해서 필요한 부분만 잘라서 사용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컴퓨터를 사용을 하다보면 PrtSc키를 클릭을 하면 easy capture manager 기능이 실행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easy capture manager 기능의 경우 삼성에서 제공을 하고 있는 기능으로 삼성 프린트 드라이버를 설치를 하게 되면 함께

설치가 됩니다.

easy capture manager 기능은 사용을 하기에 따라 편리할 수 도 있지만 불편한 기능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전부터 그림판을 이용을 해서 캡처를 하셨던 분들이라면 해당 기능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easy capture manager 이지 캡처 매니저 기능을 비활성화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asy capture manager 기능 해제 비활성화

 

 

 

 

easy capture manager 기능이 활성화가 되어 있는 경우에는 키보드에서 PrtSc키를 클릭을 하시면 위와 같이 easy

capture manager 캡쳐할 영역을 선택하세요.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하기 위해서 선택이 된 영역중 아무 곳이나 선택을 합니다.

 

 

 

 

easy capture manager 실행 화면으로 이동이 됩니다.

상단 메뉴에서 오른쪽 톱니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을 합니다.

 

 

 

 

옵션 대화 상자가 나옵니다.

키보드 모드에서 사용 안 함으로 설정을 하시면 easy capture manager 기능이 비활성화가 됩니다.

easy capture manager 기능을 한번씩 사용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키보드 모드를 Ctrl + PrtSc키로 설정을 하셔서 필요할 때

Ctrl + PrtSc 키를 클릭을 해서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easy capture manager 이지 캡처 매니저 기능 해제 비활성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