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10 알림센터 끄기 방법

category IT 정보 2020. 12. 26. 15:59

윈도우 10 알림 센터 끄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사용을 하다 보면 각종 프로그램이나 윈도우에서 메시지 알림이 나오게 됩니다.

알림 센터를 열지 않아도 화면 오른쪽 하단에 알림이 오면 표시가 됩니다.

 

 

컴퓨터 사용중에 수시로 알림 센터에서 표시가 되는데 필요한 정보라면 상관이 없지만 불필요한 알림도 표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작업 중인 상황에서 갑자기 알림 창이 열리거나 하면 작업을 하는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알림 창이 불편하신 분들의 경우 알림 센터를 끄고 사용을 하셔도 됩니다.

알림 센터의 경우 모든 알림을 한 번에 끄기로 설정을 하실 수도 있지만 꼭 필요한 알림의 경우 받아야 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알림만 끄기로 설정을 하셔도 됩니다.

윈도우 10 알림 센터 끄기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0 알림 센터 끄기

 

 

 

윈도우 키 + I 키를 클릭해서 윈도우 설정 창을 열어줍니다.

시스템을 클릭을 합니다.

 

 

 

왼쪽 탭에 알림 및 작업을 클릭합니다.

 

 

 

알림에서 앱 및 다른 보낸 사람의 알림 받기를 끔으로 설정을 하시면 모든 알림이 꺼짐으로 설정이 됩니다.

 

 

 

스크롤을 내려서 원하는 알림만 선택을 해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알림을 받을 시간을 설정을 하시고 싶다면 집중 지원 설정을 클릭을 합니다.

 

 

 

자동 규칙에서 알림을 원하는 설정으로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10 알림 센터 끄기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