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10 aero 흔들기 창 최소화 기능 설정

category IT 정보 2020. 12. 6. 08:29

윈도우 10 aero 흔들기 창 최소화 기능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0 운영체제에는 여러 가지 편의 기능들이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자주 사용을 하는 기능도 있지만 거의 사용을 하지 않는 기능도 많습니다.

 

 

윈도우 10 운영체제에서 인터넷 사용 시 무심결에 사용을 하다 인터넷 창을 움직이다 보면 해당 창을 제외한 다른 작업들이

최소화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기능의 정확한 명칭은 윈도우 10 aero 흔들기 창 최소화 마우스 제스처 기능입니다.

컴퓨터를 사용을 하다 보면 여러 개의 창을 열어놓거나 작업을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자신이 사용을 하는 창을 제외한 다른 작업들을 최소화하는 기능입니다.

윈도우 키 + D 단축키의 경우 열려있는 모든 작업들이 최소화가 된다면 해당 기능의 경우 지정한 창을 제외한 나머지 창이

전부 최소화가 됩니다.

사용을 할 창을 마우스로 클릭 후 해당 창을 좌우로 흔들어주시면 해당 창을 제외한 나머지 작업들이 모두 최소화가 됩니다.

해당 기능이 필요하신 분들의 경우 사용을 하셔도 되지만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없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윈도우 10 aero 흔들기 창 최소화 마우스 제스처기능 활성화 및 비활성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0 aero 흔들기 창 최소화 마우스 제스처 설정

 

 

작업 표시줄에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gpedit.msc를 검색 후 실행을 합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창이 열립니다.

사용자 구성 - 관리 템플릿 - 바탕화면으로 이동합니다.

 

 

 

Aero 흔들기 창 최소화 마우스 제스처 사용 안 함 항목을 찾아서 더블 클릭을 합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이나 사용 안 함으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10 aero 흔들기 창 최소화 마우스 제스처 사용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