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windows 준비중 컴퓨터의 전원을 끄지 마십시오. 윈도우 준비 중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을 하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여러가지 오류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컴퓨터를 종료를 할 때 발생을 하는 오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를 종료를 하실 때 'windows 준비중 컴퓨터의 전원을 끄지 마십시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컴퓨터가 정상적으로

종료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컴퓨터를 두면 그냥 자동으로 꺼지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컴퓨터가 종료가 되지 않고 아무런 반응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컴퓨터가 종료가 되지 않는 경우 전원버튼을 길게 클릭을 해서 종료를 해서 하는 방법도 있지만 전원버튼을 길게 클릭을

해서 종료를 하는것은 정상적인 종료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컴퓨터에 오류가 발생을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준비중 컴퓨터의 전원을 끄지 마십시오' 오류가 발생을 하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windows 준비중 컴퓨터의 전원을 끄지 마십시오. 오류 해결 방법 2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준비중 컴퓨터의 전원을 끄지 마십시오. 윈도우 종료 오류 해결 방법

 

- 명령 프롬프트

 

작업표시줄에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 후 명령 프롬프트를 검색을 합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관리가 권환으로 실행을 합니다.

 

 

 

명령 프롬프트 관리자 권한 실핼 화면입니다.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해당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를 클릭합니다.

해당 명령어의 경우 무결정 검사 명령어 입니다.

복원 작업을 완료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복원 작업이 완료가 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sfc /scannow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를 클릭합니다.

시스템 검사 후 손상이 된 파일을 검사 후 복구가 진행이 됩니다.

컴퓨터 재부팅 후 windows 준비중 컴퓨터의 전원을 끄지 마십시오. 오류가 해결이 되었는지 확인을 합니다.

 

 

 

- 레지스트리 편집기

 

 

윈도우 키 + R 키를 클릭을 해서 실행 창을 열어줍니다.

regedit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열립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

위 폴더로 이동합니다.

 

 

 

해당 폴더에서 WaltToKillServiceTimeout 값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합니다.

수정을 클릭합니다.

 

 

 

값 데이터가 5000으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해당 값 데이터를 100으로 설정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컴퓨터 재부팅 후 windows 준비중 컴퓨터의 전원을 끄지 마십시오. 오류가 해결이 되었는지 확인을 합니다.

 

 

윈도우 종료 오류 windows 준비중 컴퓨터의 전원을 끄지 마십시오.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