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10 디스크 조각 모음 하는 법 Auslogics Disk Defrag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의 경우 사용을 하다보면 점점 느려지게 됩니다.

컴퓨터를 사용을 하다보면 불필요한 프로그램이나 파일들이 쌓이게 되면서 컴퓨터의 성능이 저하되고 느려지게 됩니다.

 

 

이런경우 불필요한 프로그램이나 파일들을 삭제를 해서 정리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불필요한 프로그램이나 파일들을 정리를 해도 컴퓨터의 속도가 빨라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컴퓨터를 사용을 하면서 여러가지 작업을 하다보면 하드디스크에 반복적으로 데이터를 기록을 하게 됩니다.

이런 반복적인 작업을 계속하다보면 하드디스크의 파편화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하드디스크에 파편화가 발생을 하게 되면 디스크 조각 모음을 이용을 해서 파편화를 해결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제공을 하는 디스크 조각 모음도 있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디스크 조작 모음 프로그램 Auslogics Disk

Defrag 을 이용을 해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스크 조각 모음 프로그램 Auslogics Disk Defrag

 

Auslogics Disk Defrag 다운로드 사이트

 

디스크 조각 모음 프로그램 Auslogics Disk Defrag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디스크 조각 모음 Auslogics Disk Defrag 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이트입니다.

FREE DOWNLOAD를 클릭을 해서 Auslogics Disk Defrag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파일 다운로드가 끝나면 해당 파일을 실행을 합니다.

 

 

 

Agree and install을 클릭을 합니다.

설치가 완료될때까지 잠시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Auslogics Disk Defrag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Finish를 클릭하면 Auslogics Disk Defrag 프로그램이 실행이 됩니다.

 

 

 

Auslogics Disk Defrag 실행 화면입니다.

디스크에서 조각 모음을 할 디스크를 선택을 합니다.

Defrag를 클릭을 하면 해당 디스크 조각 모음이 시작이 됩니다.

 

 

윈도우 10 디스크 조각 모음 Auslogics Disk Defrag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