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10 메모리 누수 해결 방법

category IT 정보 2020. 8. 16. 07:20

윈도우 10 메모리 누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을 하다보면 여러가지 오류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오류가 발생을 하는 이유는 사용자의 부주의로 발생을 하거나 시스템 부분을 문제가 생겨서 발생하는 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이번에 알아볼 오류는 윈도우 10 메모리 누수입니다.

먼저 메모리 누수란 램의 일부가 사용자가 실제로 사용을 하고 있지 않지만 사용중으로 표시가 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메모리 누수 현상이 발생을 하는 이유는 윈도우 램 메니져가 프로그램이 사용을 하다가 멈춘것을 인지를 못해서 

발생을 하는 오류입니다.

윈도우 10 메모리 누수의 경우 어떤 프로그램에서나 발생을 할 수 있는 오류입니다.

윈도우의 외부 프로그램이나 내부 프로그램,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서비스 등 발생을 할 수 있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먼저 작업 관리자 창을 이용을 해서 현재 사용을 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확인을 하고 메모리 누수 현상이 발생을 하는지 

확인을 합니다.

Ctrl + Shift  + Esc 키를 클릭을 해서 작업 관리자를 열어줍니다.

평소 램 사용량 보다 더 많이 사용을 하고 있는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을 해줍니다.

메모리 누수가 발생을 하는 프로그램의 경우 전체 램의 50%이상을 사용을 하는 프로그램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하지만 일부 무거운 프로그램의 경우 램 사용량이 많을 수 있습니다.



메모리 누수가 발생을 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해결을 해주셔야 합니다.

메모리 누수가 발생을 하는 포로그램이 외부 프로그램일 경우 프로그램을 껐다가 다시 실행을 하거나 프로그램 재설치를 

합니다.

해당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프로그램 삭제 후 다른 대안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시는 방법입니다.

외부 프로그램이 아닐 경우에는 해당 항목에서 마우스 우 클릭 후 온라인 검색을 클릭합니다.

인터넷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확인 하고 프로그램의 해결 방법을 찾습니다.




메모리 누수 해결 방법으로는 각종 장치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법이 있습니다.

장치 드라이버를 업그레이드 하는 것으로 메모리 누수를 해결을 하실 수 있습니다.

3dp chip을 이용을 해서 각종 장치 드라이버를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2020/08/14 - [IT 정보] - 3dp chip 최신버전 다운로드




바이러스나 애드웨어, 멀웨어 등으로 인한 메모리 누수가 발생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사용을 하고 있는 바이러스 애드웨어 삭제 프로그램이 있다면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을 해서 바이러스나 

애드웨어, 멀웨어를 삭제를 합니다.



윈도우 10 메모리 누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