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epki center epkiwctl 정보 삭제방법

category IT 정보 2020. 7. 27. 07:40

epki center epkiwctl 정보와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을 하다보면 여러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사용읗 하게 됩니다.

사이트 이용시 사이트에 필요한 필수 프로그램을 설치를 해야지 사용이 가능한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프로그램들이 설치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컴퓨터가 느려지게 됩니다.

컴퓨터가 느려지게 되면 가장 먼저 하는일이 제어판 - 프로그램 삭제에서 불필요한 프로그램들을 삭제를 하는것입니다.

하지만 프로그램 삭제 리스트를 보시면 어디에 사용이 되는 프로그램인지 모르는 프로그램들이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볼 프로그램은 epki center epkiwctl 프로그램입니다.

먼저 epki center epkiwctl 프로그램은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는 아닙니다.

epki center epkiwctl 프로그램은 교육 관련 공공기관 사이트 이용시 설치가 되는 보안 관련 프로그램입니다.

교육부 행정 전자서면 인증센터에서 필요로 하며 정부24, 아이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택스 등의 사이트 이용시에도 

설치가 될 수 있습니다.

epki center epkiwctl 기능은 보안서버(SSL)를 통해 인증서를 이용을 하여 위조 사이트를 구별하거나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기능을 합니다.

주로 교육 쪽에 종사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을 하며 개인의 경우 개인 인증서를 사용을 하기 때문에 삭제를 하셔도 

무방합니다.

컴퓨터의 리소스를 사용을 하는것은 맞지만 점유율이 높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삭제를 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해당 사이트를 

자주 이용을 하지 않는다거나 컴퓨터의 사양이 저사양인 경우 삭제를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epki center epkiwctl 삭제 방법




제어판을 열어줍니다.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리스트에서 epki center epkiwctl 찾아 삭제를 합니다.



epki center epkiwctl 정보와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