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10 작업표시줄 먹통 프리징 오류

category IT 정보 2020. 7. 23. 07:10

윈도우 10 작업 표시줄 먹통 오류 프리징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에는 화면 하단에 작업 표시줄이 있습니다.

자주 사용을 하는 바로가기 아이콘을 설정을 하거나 지금 실행 중인 프로그램의 아이콘이 표시가 됩니다.




컴퓨터를 사용을 하다보면 갑자기 작업 표시줄이 먹통이 되는 오류 프리징 오류가 발생을 하기도 합니다.

작업 표시줄 먹통 현상은 2가지 오류가 있는데 작업 표시줄에 아무것도 표시가 되지 않는 오류와 마우스 포인트가 

작업 표시줄 위에 올라가면 실행중으로 바뀌면서 무한 딜레이가 되는 오류입니다.

대부분 작업 표시줄에 아무것도 표시가 되지 않는 오류가 더 많이 발생을 합니다.

작업 표시줄 먹통 프리징 오류가 발생을 하게 되면 가장 좋은 해결 방법은 재부팅입니다.

별다른 작업없이 컴퓨터를 사용중이셨다면 상관이 없지만 작업 중이던 프로그램이 많을경우 모든 작업을 저장을 한 뒤 

종료 후 재부팅을 해서 다시 프로그램을 실행을 해야하기 때문에 번거롭습니다.

작업 표시줄 먹통 프리징 오류를 해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0 작업 표시줄 먹통 오류 프리징 해결 방법


작업 표시줄 오류를 해결을 하기 위해서는 powershell 을 이용을 하셔야되는데 작업 표시줄이 먹통으로 인해 돋보기를 

사용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다른 방법으로 powershell 을 실행을 해주셔야합니다.





Ctrl + Shift + Esc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실행합니다.

상단 메뉴에 파일 - 새 작업 실행을 클릭합니다.





새 작업 실행 창이 열립니다. 

powershell을 입력 후 관리자 권한으로 이 작업 실행에 체크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powershell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이 되었는지 확인을 합니다.





$manifest = (Get-AppxPackage Microsoft.WindowsStore).InstallLocation + '\AppxManifest.xml' ; Add-AppxPackage -DisableDevelopmentMode -Register $manifest


윈도우 10 작업표시줄 먹통 현상 프리징.txt


위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를 클릭합니다.

윈도우 10 작업 표시줄 먹통 현상 프리징 오류가 해결이 되었는지 확인을 합니다.

위 방법으로 해결이 안 될 경우 재부팅을 해서 오류를 해결을 해주셔야합니다.



윈도우 10 작업 표시줄 먹통 오류 프리징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