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10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 작업표시줄 고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0 운영체제의 경우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가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아닌 엣지 브라우저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예전부터 인터넷 익스폴로러를 사용을 해왔기 때문에 엑지 브라우저 사용에 있어서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윈도우 10 이전 버전의 경우 윈도우 운영체제를 설치를 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바탕화면이나 작업표시줄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이 생성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10 의 경우 기본 브라우저가 엣지 브라우저로 변경이 되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이 바탕화면이나 

작업 표시줄에 없습니다.

바탕화면이나 작업표시줄에 아이콘을 생성을 하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윈도우 10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 작업표시줄에 고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0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 작업 표시줄 고정



작업 표시줄에서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을 합니다.




Windows 보조 프로그램에서 Internet Explorer을 찾습니다.






Internet Explorer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합니다.

자세히 -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클릭합니다.

작업 표시줄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이 생성이 된것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을 만드시고 싶은 분들은 자세히 - 파일 위치 열기를 클릭합니다.

Internet Explorer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 클릭 후 보내기 -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을 해주시면 바탕화면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이 생성이 된 것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 작업 표시줄 고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