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컴퓨터 메모리 정리 프로그램 RAMMap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을 하다보면 메모리 부족 현상이 발생을 하게 됩니다.

컴퓨터 사용시 한가지 프로그램만 사용을 하기보다는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을 사용을 하는 경우 발생을 하게 됩니다.




컴퓨터의 기종이 최신 기종이거나 메모리가 큰 경우는 상관이 없지만 컴퓨터의 사양이 오래되고 메모리가 작은 경우에는 

메모리 부족으로 인해 컴퓨터가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을 하게 됩니다.

또한 영상 편집등의 프로그램을 실행을 하거나 고사양 게임을 실행을 하는 경우에도 메모리 사용량이 엄청납니다.

메모리 부족현상의 경우 메모리를 추가로 장착을 해주시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추가 비용이 발생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지금 장착된 메모리를 최적화를 해서 사용을 해보시고 그래도 메모리가 부족할 경우 추가를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RAMMap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및 사용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메모리 정리 프로그램 RAMMap


RAMMap 다운로드 사이트 


RAMMap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RAMMap 다운로드 사이트입니다. 

Download RAMMap을 클릭을 해서 RAMMap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RAMMap 압축 파일이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압축을 해제합니다.

RAMMap 파일을 실행합니다.





RAMMap 라이선스 동의 창입니다.

Agree를 클릭합니다.






RAMMap 실행화면입니다.

빨간칸이 메모리 사용량입니다.

금색이 사용중이 메모리, 파한색이 불필요한 메모리, 검은색이 사용할 수 있는 메모리량을 의미합니다.





메모리를 최적화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 메뉴에서 Empty - Empty Standby List를 클릭합니다.






잠시 기다려주신뒤 F5를 클릭해 새로고침을 합니다.

메모리 사용량이 달라진것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사용중이 프로그램이나 성능에 따라 메모리의 양이 차이가 많이 나실수도 있고 조금 나실수도 있습니다. 



컴퓨터 메모리 정리 프로그램 RAMMap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