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sdf service application(ASDSvc.exe) 정보와 삭제 종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을 하다보면 메모리가 부족한 경우가 발생을 합니다.

컴퓨터의 메모리가 부족할 경우 가장 먼저 하시는것이 메모리 사용량을 체크를 하시는 것입니다.





모리 사용량을 체크를 하시다보면 메모리 사용량 중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는 실행파일이 확인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모리 사용량을 많이 차지하는 asdf service application(ASDSvc.exe)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sdf service application(ASDSvc.exe)는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는 아닙니다.

asdf service application(ASDSvc.exe)는 안랩 V3 Lite 백신을 사용을 하고 있는 경우 실행이 되는 제품 보호 프로세스입니다.

asdf service application(ASDSvc.exe)의 기능을 외부로부터 공격등으로 인해 백신 프로그램이 종료되거나 삭제되는것을 

방지하는 프로세스입니다.

해당 프로세스의 경우 실행을 해주시는것이 컴퓨터 사용에 있어서 도움이 되는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asdf service application(ASDSvc.exe)의 경우 메모리 점유율이 높기 때문에 저사양 컴퓨터나 메모리가 부족할 경우 

잠시 중지를 해주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asdf service application(ASDSvc.exe) 종료를 하신다고해서 안랩 V3를 삭제를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안랩 V3 설정에서 사용을 하지 않도록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asdf service application(ASDSvc.exe) 중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sdf service application(ASDSvc.exe) 중지방법





안랩 V3 Lite를 실행을 합니다.

톱니 모양 아이콘 설정을 클릭을 합니다.





환경 설정 창이 열립니다. 

PC보안에 고급 설정을 클릭을 합니다.

V3 제품 보호 종료 후 자동으로 다시 시작을 시작 안 함으로 설정을 합니다. 

V3 제품 보호를 체크 해제를 합니다. 

적용을 클릭을 합니다. 



asdf service application(ASDSvc.exe) 정보와 삭제 종료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